빙본 Coinmarketcap Ranking

2018년 5월 서비스를 시작한 빙본 (Bingbon)은 최근 순조롭게 거래량을 늘려 글로벌 파생상품 거래소 순위 11위에 올랐다.

거래소 전문 정보제공 서비스인 코인마켓캡 (Coinmarketcap.com)에 따르면 2020년11월26일 현재 파생상품 거래소 카테고리에서 빙본은 전체 11위의 순위를 기록하고 있다.

빙본은 파생상품 (마진,선물거래)의 거래소의 대표격인 비트맥스(BitMEX)가 2014년 서비스를 시작한 것을 생각하면 2018년 태어난 비교적 최근의 거래소이다.
현재 겨우 3년차의 거래소이지만 파생상품 거래소 전체 11위라는 훌륭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이는 Kraken이나 Bitfinex등의 대형 거래소보다 높은 순위인데, 타 거래소와 다른 차별점이 빠르게 인정받고 있다는 증거라 할 수 있다.

코인마켓캡의 공식정보에 따르면 빙본의 암호화폐 (가상화폐)의 종목은 총 14종목이 등재되어 있으며 하루 거래양 10억불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이는 BTC기준 65,000 비트코인 이상이 거래되고 있는 것이다.

이제 빙본은 신생 거래소를 넘어 중견거래소로 성장하고 있다.

빙본의 한국 진출 역시 최근에 이루어졌다. 그래서 아직 많이 알려져 있지 않은 탓인지, 한국유저의 거래량이 많지 않은 편이다.
그러나 최근 확실히 유저가 늘어나고 있다는 것이 보이며, 앞으로 한국 시장의 투자자에게도 인정받고 사랑 받을 만한 장점이 많아 빠른 성장이 기대된다.

빙본의 장점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카피트레이딩이라든가…), 필자가 직접 거래를 해본 결과, 무엇보다 가장 뛰어난 점은 바로 오버로드 (거래 딜레이)가 없다는 점과 거래 시작 시에 아주 간단하게 익절/손절을 설정할 수 있어 나의 손실을 쉽게 줄일 수 있다는 점이다.

비트맥스 (Bitmex)나 최근 유저가 늘어난 바이낸스퓨처스와 다른 점은 바로 이런 부분이라 생각된다.

이 대형 거래소를 사용해본 유저라면, 결정적인 순간 거래가 들어가지 않거나 청산이 이루어지지 않아 패닉상태에 빠진 적이 있을 것이다.


물론 VIP 유저라면 동시에 많은 오더가 몰릴 때 먼저 처리가 되어 원하는 가격에 주문이 들어가겠지만, 거래약자라면 순간적으로 먹통이 되어버리는 상황에서 큰 손실을 경험하게 되곤 한다.

높은 레버리지를 사용하는 유저라면 더욱 더 오버로드 (거래지연)는 정말 생사가 걸린 문제가 된다.

주위에 많은 사람들이 “마진거래 절대 하지 마라!” 거나 “비트맥스 절대 하지 마라!”고 하지만 현물거래를 하고 있다면 적당한 마진거래는 투자의 위험을 분산시켜주고 수익을 극대화 시켜준다.


가격 변화의 방향이 명확한 그래프가 지속이 된다면 롱이든 숏이든 약간의 레버리지를 활용하는 것이 당연한 선택이다.
누가 봐도 상승, 누가 봐도 하락…이런 기간도 정말 존재하기 때문이다.

만일 누가봐도 하락! 이라는 상황이라면 당신이 빗썸같은 한국 거래소에 거래중일 때 정말 발만 동동 구르는 상황이 될 것이다. 공매도를 활용할 수 없는 일반 거래소에 모든 자산을 맡겨 둔다면 폭포수처럼 떨어지는 하락 국면에서 아무것도 할 수 없이 속절없이 당할 수 밖에 없는 것이다.

마진거래는 그 자체로 위험한 것이 아니고, 오히려 잘 활용하여 위험을 피하고 수익을 높이는 훌륭한 도구인 것이다.

그래서, 만일 당신이 마진거래를 해야만 한다면, 그때는 무엇보다 적어도 원하는 가격에 주문이 100% 가능한 거래소를 고르라고 말하고 싶다.

수익의 확률이 높은 시기에는 당연히 거래량이 폭증하고 이때 주문이 안되는 상황만은 피해야 한다.

그리고, 24시간 거래창을 들여다보고 있을 수가 없다면, 당연히 거래 시작과 동시에 위아래로 익절과 손절을 미리 설정할 수 있다는 것은 정말 소중한 보험과 같다.
그리고 이러한 보험 기능을 아주 간편하고 쉽게, 그리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 복잡한 지정가 거래를 따로 집어 넣어야 한다면 그 사이 가격이 어떻게 변할지를 생각해 보라.

이름값만 믿고 거래소를 고르는 시대는 지났다. 이제 대부분의 거래소는 훌륭한 보안과 거래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다.
개미투자자를 울리는 일부 대형거래소의 행태를 알고 있다면, 믿을 만한 중견 거래소중에 빙본과 같이 투자자에 유리한 거래소를 선택해야 한다.
비트맥스나 바이낸스 선물거래소등은 이미 작전세력과 고래들에게 좌우되고 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니다.

개미들에게는 개미에게 유리한 거래소가 있다.
그것이 바로 빙본 (Bingbon Exchange) 거래소라 말하고 싶다.




<Bingbon.kr 추천네트워크>
■추천코드: VYTVXI
■바로가입 : https://bit.ly/3i5vgK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