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진거래(Margin Trading)

신용거래라고도 하며 코인거래에서 투자자가 보유한 암호화폐(증거금)를 해당 거래소에 맡기고 증거금에 비례하는 일정 비율의 암호화폐를 빌려서 매매하는 방식입니다. 즉 본인이 가지고 있는 자금보다 더 많은 자금으로 거래를 하고 싶을때 하는 거래 방식으로 Bingbon에서는 본인 자산의 100배까지 마진거래가 가능합니다.

포지션(Position)

상승(공매수)에 투자 하였는지? 하락(공매도)에 투자를 하였는지의 상태로 현재 거래가 체결되어 있는 상태를 말합니다.

레버리지(Leverage)

자기 자본 대비 몇배를 빌려서 거래를 할 것인지 정하는 것입니다. 1비트를 가지고 10배의 레버리지를 사용하면 10비트를 베팅한 것과 같습니다. 그러나 수수료도 10배를 내게 됩니다.

증거금(Margin)

레버리지 기반의 포지션 진입을 위해 요구되는 금액을 의미하는데 만약 10배의 레버리지로 거래를 하려면 그것의 10%에 해당하는 증거금이 있어야 하고, 100배의 레버리지로 거래를 하려면 1%의 증거금이 있어야 합니다.

공매수(Long)

특정 코인의 시세가 상승할 것으로 예상하여 투자하는 것. 가격이 낮을 때 사고, 높을 때 팔려는 목적으로 매수하는 입장을 의미합니다.

공매도(Short)

특정 코인의 시세가 하락할 것으로 예상하여 투자하는 것. 가격이 높을 때 사고, 낮을 때 팔려는 목적으로 매도하는 입장을 의미합니다.

청산(포지션 종료, liquidation)

공매수 공매도 한 포지션을 정리하는 것으로, 지정가 청산과 시장가 청산이 가능합니다.

마진콜(강제청산, Margin call)

매수나 매도를 해놓은 포지션의 시장평균가가 청산가격을 넘어서면, 거래소측에서 이를 다시 복구하라고 하는 요구입니다. 마진콜에 걸리면 신속하게 증거금을 채워 넣어야 거래 계약이 계속 유지됩니다. 마진콜을 충족시키지 않으면 거래소는 투자자에게 강제 청산을 하여 거래 계약을 끝냅니다.




<Bingbon.kr 추천네트워크>
■추천코드: VYTVXI
■추천링크 : https://bit.ly/3i5vgKF